본문 바로가기

도쿄

[일본에서 집구하기] 사이타마현 가와구치시의 유알맨션

 

안녕하세요, 2018년 4월에 삿포로로 유학을 와서 삿포로랭귀지센터에서 일본어 공부를 한 후 2019년 9월부터 도쿄에서
장기 여행중인 미니멀0523입니다~.저는 2009년부터 페스코베지테리언이 되었고, 맛있는 음식과 소소한 일상, 소박한 여행을 주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주말에 새로운 동네로 집을 보러 가기로 했어요.


도쿄의 '가와구치(川口市)라는 곳이에요.
이곳은 사이타마 현의 남쪽에 위치한 시인데요, 서쪽으로 와라비와 토다시가 있고, 동쪽으로는 고시가야시와 소카시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강을 건너면 도쿄 23구에 들어서죠. 중심부에서 굉장히 가까운 도시라 지금 사는 니시도쿄시보다는 집값이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올림픽 개최지가 도쿄로 지정되고 나서 야칭(임대료)이 좀 많이 올라있는 상태 이기도 하구요.

 

임대료가 비싼 편인데도, 이 곳에 난 유알맨션을 알아보러 가는 이유는 2가지에요.

첫째, 회사에서 지하철 30분 거리
둘째, 유알맨션 근처에 있는 도서관, 백화점, 무지, 니토리, 교무슈퍼, 시약소(시청), 빅카메라 등의 생활편의 시설


이번에도 유알맨션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을 했습니다. 다음날 해당 유알을 관리하는 유알샵에서 연락이 왔는데, 안타깝게도 저보다 먼저 예약한 사람이 있어 해당 유알맨션은 내람이 불가하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다른 공실도 있으니 원한다면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도 괜찮다고 했습니다.


가와구치역 근처로만 5개의 유알건물이 있었어요. 그 중 다음 3곳을 상담받아 보려구요.

-역 바로 앞에 시티코-토 가와구치( シティコート川口)라는 유알은 지은 14년 되었고, 바로 도서관 옆에 있어요. 근처 유알맨션 중에 가장 최근에 지은 건물인데, 일부는 오피스텔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조를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리프레 가와구치(シティコート川口)는 역의 동쪽출구 5분거리에 있는 유알맨션인데, 지은지 27년 되었고, 역앞에 있긴 하지만, 중간에 작은 공원이 있어서 조용하다고 해요. 그리고 바로 앞에 엄청 큰 문화센터도 있어요.

-콘포-루 가와구치(コンフォール川口飯塚)는 지은지 20년 된 유알맨션으로 역에서 6분 거리라고 표기되어있어요. 근처에 오케이마트가 있네요.


유알맨션 홈페이지에 물건이 안 올라오더라도 유알 숍에서 확보하고 있는 물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기대를 가지고 가보려고 합니다.


다녀온 후기도 기대해주세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지속적인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구독해주세요~!!

오늘도 여행처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미숙하지만, YouTube와 인스타그램, 페스코베지테리언에 관련된 블로그도 있어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12_ztDcVJDuRcEs-kLSmNg
♧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molle0523/
♧ Blog: https://dreaming-worldwi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