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쿄

도쿄 축제 :: 6월 도쿄여행 놓칠수 없는 도쿄 여름 축제 총정리

6월의 도쿄 여행을 준비 중이신가요? 각양각색의 수국이 거리를 수놓는 도쿄의 6월! 습도가 올라 덥다가도 거리마다 탐스럽게 핀 수국을 보면 청량감이 up! 되는 기분이에요. 도쿄의 6월은 여름 축제가 시작되는 달이기도 한데요, 아직 실외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는 날씨기 때문에 실내외를 망라한 도쿄 6월 축제를 총정리해볼게요. 6월 도쿄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여행 기간에 맞춰 자신에게 맞는 축제를 확인해 보세요.

 

6월 도쿄 날씨 확인하고 싶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도쿄 여름 날씨와 날씨별 꿀팁 대백과

 

도쿄 날씨 6월, 7월, 8월 _ 도쿄여행 모르면 손해! 날씨별 옷차림

도쿄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체크리스트인 도쿄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시원한~ 비어가든(맥주축제)이 여기저기서 열리고, 아름다운 불꽃놀이가 거의 매주 열리는 또 다른 도쿄여행의 묘미가 있

dreaming-worldwide.tistory.com

 

6월의 도쿄 인기 축제


 

◇ 시원~한 맥주축제, 비어가든

덥고 습한 장마철에 더 신나는 도쿄 축제, 그건 바로 시원한 맥주축제 아니겠어요! 도쿄의 무더운 날 맥주를 더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곳이 바로 비어가든이랍니다. 도쿄내 건물의 옥상, 해변, 공원등 곳곳에서 맥주 축제가 열려요. 어디에서 열리는지 확인하고 도쿄 여행 스케줄에 미리미리 넣어두세요~!

6월이면 도쿄 곳곳에서 맥주축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름에 더 시원한 맥주를 현지인들과 함께 마시며 도쿄의 여름 축제를 즐겨보세요.
도쿄 곳곳에서 열리는 맥주 축제

 신주쿠 바비큐 비어가든 

신주쿠역에서 바로 접근가능한 신주쿠 루미네 옥상에서 열리고 4900엔~ 6900엔까지 다양한 플랜 중에 고를 수 있어요. 신주쿠역에서 접근이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고, 도쿄 여행 중 하루의 마무리 코스로 즐기기 좋습니다. 야외시설이니까 분위기가 좋고 여길 야간에 이용하면 더 맥주축제 분위기 up!! 

장소 :  신주쿠 루미네 1 옥상
기간 : 4/6~ 10/31

 

 도쿄 타워 하이볼 가든

조금 색다르게 하이볼 축제는 어떨까요? 하이볼 때문에 도쿄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마니아 층이 확실한 하이볼 축제를 도쿄타워바로 앞에서 개최합니다. 하이볼과 딱 맞는 안주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어요. 게다가 징기스칸 포함! 도쿄 타워 한정의 하이볼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아, 맥주와 칵테일, 탄산음료도 있으니까 하이볼 러버가 아니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장소 : 시바 공원
기간 : 4/11 ~ 10/14

 

 비어테라스 세키레이

일본느낌의 전통적인 비어가든을 즐길 수 있는 곳.  넓은 야외 잔디밭에서 뻥 뚫린 하늘을 보며 즐기는 맥주 축제예요. 좀 차분한 분위기의 맥주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여길 추천 합니다.

장소 :  메이지진구 신사 내 메이지 기념관
기간 : 5/8~ 9/27

 

이케부쿠로 비어가든

이케부쿠로역에 늘어선 일본 대표 백화점의 옥상에서 각각 맥주 축제가 열립니다. 평상시에는 휴식공간으로 제공되는 꽤 넓은 곳인데, 여름 한정으로 맥주 축제가 열려요. 특히 세이부 백화점 옥상은 모네의 정원을 재현해 놓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 이케부쿠로 관광 중에 휴식처로도 좋습니다.

이케부쿠로에는 일본 대형 백화점이 역과 연결되어 줄지어 서 있는데요, 각각의 옥상에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요. 여름에는 이 쉼터가 맥주 축제의 장으로 바뀐답니다.
이케부쿠로 세이부 백화점 공중 정원 모습

장소 : 이케부쿠로 도부 백화점 옥상
기간 : 3/1 ~ 11/4
장소 : 이케부쿠로 파르코 백화점 옥상
기간 :4/16~ 10/15

 

모리노 비어가든

온 가족이 여행을 왔다면 모리노비어가든을 추천합니다. 어른부터 아이까지 2명 이상부터 예약 가능하고, 1000명 규모의 큰 축제장이어서 예약도 수월한 편입니다. 모리노 비어가든에는 7종류의 생맥주를 준비되어 있고, 맥주를 비어탭에서 직접 따라 마시는 재미가 있어요.

장소 : 진구외원 내 니코니코 파크
기간 : 04/16 ~ 09/23

 

알아두면 좋은 비어가든 상식!

  •  대부분 음료 무한리필 코스로 보통 2시간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노미호다이(음료 무제한), 타베호다이(요리 무제한) 여러 가지 플랜으로 가격이 정해지니까 내게 맞는 플랜으로 선택!
  • 유명한 야외 비어가든이 아니더라도 대부분 백화점 옥상에서 여름동안 비어가든이 열려요. 가까운 백화점, 쇼핑몰을 검색해 보세요.
  • 금요일밤부터 시작하는 주말엔 당연히 더 붐빕니다. 예약이 가능한 곳이면 예약을 하는 게 좋아요.
  • 보통 평일엔 2시부터 주말엔 12시부터 오픈하고, 라스트 오더는 보통 9시에서 9시 반 사이에 받아요.

도쿄 여행 항공권, 호텔 추가할인 알아보기 >> 

 

◇ 산노 마츠리

6월에 개최되는 도쿄 축제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전통적인 축제인 산노 마츠리! 에도 3대 축제 중 하나인 산노 마츠리는 일본 전통 음악과 함께 화려한 행렬을 볼 수 있는 축제입니다. 도쿄 시내 한가운데서 전통 복장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고, 음악과 함께하는 긴 행렬이 굉장히 특색 있습니다. 이 축제에 참여한다면 도쿄여행이 한층 특별해 질거에요!

 

장소 : 아사사카 히에 신사, 다메이케산노 역에서 도보 3분 (도쿄 메트로 난보쿠선과 긴자 선)

기간 : 5월 31일 ~ 6월 2일

6월이면 여름을 알리는 크고 작은 여름 축제들이 시작합니다. 도쿄여행에서 쇼핑, 먹거리와 함께 이런 축제에 참여해서 더 많은 추억을 만들수 있어요
도쿄의 여름 마츠리르 즐겨보세요

 

◇ 분쿄 수국 축제

도쿄의 6월을 상징하는 수국은 무심히 들어선 도쿄 골목 여기저기에 피어있습니다. 초여름 더위를 날리는 것 같은 수국이 군집을 이뤄 피어있는 걸 보면 청량감은 배가 된답니다. 그래서 수국 축제가 사랑받는 것 같아요. 실제로도 일본인들에게 설문조사를 했을 때 벚꽃 다음으로 사랑하는 꽃을 수국으로 꼽았답니다.  그래서인지 도쿄 곳곳에서 수국축제가 열려요. 그중에서도 도쿄에서 가장 유명한 건 분쿄 수국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그마한 신사 가득 수국이 피어서 수국이 신사를 에워싸고 있는 듯한 모양새예요. 크기도 정말 탐스럽고 색깔도 청량한 색이 얼마나 다양하게 있는지 사진 찍으면 다 엽서 같아요. 행사 기간 동안 야타이(포장마차)도 늘어서고, 소소한 이벤트도 합니다. 성대하고 시끄러운 축제라기보다는 도쿄 지역민들의 축제라서 훨씬 정감 있는 모습이라 도쿄에 여행으로 와서 느끼기 힘든 일본정서를 가까이서 체감할 수 있어요.

 

장소 : 하쿠산 신사

기간 : 6월 8일~ 6월 16일

하쿠산 진자의 수국축제 모습은 이 영상으로 실감 나게 보세요

도쿄에서 분쿄 수국축제 다녀온 날

 

◇ 도리코에 축제

도쿄 여행 일번지 아사쿠사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화려한 가마를 지고 행차하는데, 특히 밤이 되면 초롱불을 밝히고 행진하는 걸 볼 수 있어요. 이 가마는 도쿄에서 가장 무거운 가마인데, 무려 4톤에 이른답니다. 이 모습이 굉장히 이색적이고 이국적이니 기간이 맞다면 놓치지 마세요.  수십만 명의 인파가 몰려들 정도로 장관인만큼 행사에 참가할 때는 조심 또 조심!

 

장소 : 구라마에 역 도보 6분 도리코에 신사

기간 : 6/7~6/9

 

비 오는 날 여행 Tip!

일정과 축제 기간이 맞지 않고, 비까지 내리는 날이라면? 이럴 땐 일본의 수백 가지 캐릭터를 볼 수 있는 도쿄역 지하 쇼핑몰이나, 우에노 미술관,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이케부쿠로 선샤인 전망대 등 실내에서 도쿄여행하는 것도 추천입니다! 

 

도쿄 여행 액티비티 알아보기 >>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